제도권 다큐멘터리와 비제도권 다큐멘터리의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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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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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야만 일정한 품질이 유지되기 때문이다
1996년 3월 방송에 나간 여권 위조단 추적은 방콕에 있는 프리랜스 저
널리스트가 거의 1년을 취재한 것이다.
,기타,레포트
제도권 다큐멘터리와 비제도권 다큐멘터리의 제휴
방송 호로그램으로서 다큐멘터리의 성패는 시사성과 리얼리티 확보에
달려있따 따라서 일요스페셜 연출자 한 사람의 작품이기에 앞...
방송 프로그램(program]) 으로서 다큐멘터리의 성패는 시사성과 리얼리티 확보에
달려있다 따라서 일요스페셜 연출자 한 사람의 작품이기에 앞서 시청
자들에게 그 시점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 최선의 진실을 제공하려는
서비스 정신에서 출발하고 있다 자연히 일요스페셜 PD들은 과거처럼
한 프로그램(program]) 씩을 맡는 단독 플레이보다는 주제에 맞는 장점(長點)을 지닌 인
력들을 집중시키는 시스템 속에 투입될 때가 많다. 물론 접근 방향은 사전에 일요스페셜팀과
협의한 후 시베리아 취재를 떠났다. 편집은 물론 우리가 맡았다.
1995년 2월에 방송된 <추적, 백두산 호랑이>의 경우는 프리랜스 카메
라맨 임순남이 취재를 해왔고 그 를 갖고 일요스페셜 제작진이 보
완 취재하고 편집한 것이다.
<일요스페셜>의 외부인력 활용은 현재 방송사 외주 관리부서가 프로덕
션 위주로 발주하는 것과 달…(skip)


방송 프로그램으로서 다큐멘터리의 성패는 시사성과 리얼리티 확보에 달려있다. 그러나 기획단계에서부터 철저히 관리하고, 편집을 일요스페셜 제
작진이 주로 맡는다. 또 그런 창의성 있
는 작품들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야 <일요스페셜>이라는 프로그램(program]) 이
도약할 수 있다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일요스페셜은 외부 인력에 상당히 개방적이
다. PD들은 오랫동안
익숙해왔던 작품성을 추구하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일요스페셜 연출자 한 사람의 작품이기에 앞... , 제도권 다큐멘터리와 비제도권 다큐멘터리의 제휴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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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동안 그와 직접 두 번의 미
팅이 있었고 기획 방향, 구체적인 취재요청 및 점검을 위해 서울 방콕
간 팩스가 50여 통이나 교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