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marketing 성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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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marketing 성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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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마케팅 성공 analysis(분석)
목차
1. 처음처럼 선정배경 및 제품introduction
2. 처음처럼 기업환경 analysis(분석)
3.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술 analysis(분석)
4. 주 경쟁사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전술 analysis(분석)
5.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마케팅 전술의 차이점
6. 처음처럼 경쟁상황 analysis(분석)
7. conclusion
Ⅰ.서론
1. 처음처럼 선정배경 및 제품introduction
(1) 선정배경
롯데주류BG의 ‘처음처럼’이 출시된 2006년 당시 마케팅 goal(목표) 는 전국 시advantage(장점) 유율 10~15%, 서울수도권 시advantage(장점) 유율 25% 이상 확보, 소주 시장의 2위 브랜드로 진입하는 것이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전술을 활발하게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인지도를 확실하게 심어주었으며 시장에서 빠르게 높은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고‘6개월 만에 시advantage(장점) 유율 10%를 점령’, ‘출시 17일 만에 누적 판매량으로 1000만병을 돌파’, ‘역대 신제품 소주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 등 경이로운 타이틀을 얻었다. 그 결과 목 넘김이 부드럽고, 몸의 산성화를 중화시키며, 숙취 해소에 뛰어난 ‘알칼리 수’를 신제품의 주원료로 사용한 건강 지향적이며 부드러운 소주로 출시되었다. 2006년에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To be continued )
설명
다. 위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두산은 제품개발을 위하여 18개월의 시간을 투자하고 기존에는 없던 알칼리 환원 수 원료로 공정된 저도수의 신선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이처럼 ‘처음처럼’이 기존의 진로의 참이슬 제품과 경쟁하여 어떻게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높일 수 있었는지 에 대한 마케팅 전술을 analysis(분석) 하고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2) 제품introduction
제품명 : 처음처럼
주 종 : 희석식 소주
출시일 : 2006년 2월
공 급 : ㈜롯데주류BG
처음처럼은 롯데주류BG에서 생산한 소주로서 제품이 출시되기 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소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족 요인을 analysis(분석) 하여 제품개발에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