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2:50
본문
Download :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hwp
그러나 양주 별산대 놀이는 모든 한자 성어와 고사성어, 동래야류와 봉산 탈춤의 일부는 문맥에 맞는 내용을 개별적으로 활용한 것이다. 즉 사설시조와 판소리의 단가 같은 기존가요를 차용할 때 함께 따라 들어 온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고사성어와 한자성어는 앞에서도 이야기한바 있듯이 대부분이 개별적으로 활용된 것이 아니다.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에 대한 글입니다.
3. 국문체와 한문체 표현언어의 혼효양상
가면극 대사의 언어는 매우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탈춤 ,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hwp( 30 )
①말뚝이 : 이제야 다시 보니 동정(洞庭)은 광활(廣闊)하고 천봉만학(千峰萬壑)은 그림을 둘러 있고, 수상부안(水上浮雁)은 지당(池塘)에 범범(泛泛), 양류천만사(楊柳千萬絲)는 계류춘풍(繫留春風)을 자랑할 제,… /양반과장
-동래야류봉산 탈춤은 많은 한자성어와 고사성어를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얼핏보기에 가면극의 대사는 즉흥적이고 직설적인 표현이 많은 단조로운 언어로 구성된 것 같지만, 실제로 가면극의 언어는 대부분 비유적이거나 수사적인 표현을 보인다.
연극적 전통에 나타나는 재담과 사설 - 탈춤에 대한 글입니다. 또 가면극의 대사는 서민층에서 많이 쓰는 국문체의 비속한 언어와 양반층에서 많이 쓰는 한문체의…(투비컨티뉴드 )
순서
탈춤
다. 동래야류도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