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하고 부유한 아이의 구별이 없는 학교를 만들고자 했던 페스탈로치가 2007년 현 우리 교육계를 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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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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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수상하게 여긴 경찰관이 그를 잡아 다그치며 주머니를 뒤지려고 하자 나온 것이 깨진 유리조각이었다. 그는 스위스가 낳은 정열적 교육실천가, 위대한 교육사상가로 우리에게 기억되고 있으며 오늘날 그의 교육theory 은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따 그는 어머니와 자녀 사이의 애정과 신뢰관계가 가정교육의 point적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여 가정교육을 중시했으며 이는 ` 게르트루트는 자녀를 어떻게 가르쳤는가? `와 ` 어머니를 위한 책 `에 잘 나타나 있따 그리고 이 책들에는 나중에 프뢰벨에 의해 계승되는 직관교…(투비컨티뉴드 )
다.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를 중고등학교 시절에 한번쯤은 접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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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한 교육을 꿈꾸었던 페스탈로치가 현 우리나라의 교육계를 어떻게 보았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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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한 교육을 꿈꾸었던 페스탈로치가 현 우리나라의 교육계를 어떻게 보았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다칠까봐 유리조각을 줍고 있었던 이 남루한 노인은 누구인가?? 바로 아이들을 진정 사랑하고 위했던 위대한 교육자 페스탈로치다.[교육학]가난하고부유한아이의구별이없는학교를만들고자했던페스탈로치가2007년현우리교육계를본다면 , 가난하고 부유한 아이의 구별이 없는 학교를 만들고자 했던 페스탈로치가 2007년 현 우리 교육계를 본다면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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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난하고 부유한 아이의 구별이 없는 학교를 만들고자 했던 페스탈로치가 2007년 현 우리 교육계를 본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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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노인이 아이들이 놀고 있는 곳에서 계속 무엇인가를 주워 주머니 속에 집어넣고 있었다.
우선 페스탈로치에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