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strategy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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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2: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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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 한 상자가 결혼식 하객에 대한 답례품으로 쓰일 만큼 초코파이는 ‘명품 제과’로 인정받고 있다아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2) 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시장 성공전략(戰略)
초코파이 동양제과 제과산업 브랜드마케팅 경영 / http://www.orionworld.co.kr/ 동양제과 홈페이지
5.그 외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instance(사례)분석
3) 해외시장에 대한 marketing 전략(戰略) 수립
2) 국내 시장 위기극복과정과 전략(戰略) 방안(方案)
1) china(중국) 시장의 현재상황 분석
1) 러시아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다.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와 함께 더욱 다양해진 제과업계의 경쟁 상황으로 인해 예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리온의 지난해 해외 전체 매출 1억3000만달러의 3분의 1에 달하는 4000만달러가 china(중국) 내 초코파이 판매액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
1.동양제과와 초코파이
4.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시장 진출과 성공전략(戰略) 분석
초코파이 동양제과 제과산업 브랜드마케팅 경영 / http://www.orionworld.co.kr/ 동양제과 홈페이지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이론과 사례. 형설출판사 김용준.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2002. 박영사 김용준外. 현대마케팅론. 2003. 박영사 중국통계연감. 2002. 중국통계출판사 삼성증권 중국진출 기업 분석 자료. 2002. 유필화, 가격정책론, 박영사, 1998 안광호 외, 전략적 브랜드관리 이론과 응용(2판), 학현사, 2003 잭트라우스 외,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안광호 외, 마케팅조사원론(제3판), 경문사, 2002 채서일 외, 통계분석(spss win을 이용한), 학현사, 2002 www.worldbank.org www.kotis.or.kr www.chinakorea.co.kr www.china.com www.seri.org www.lgeri.com (경영)
2) 해외시장 진출의 근원적 배경
삼성증권 China진출 기업 分析 자료. 2002.
Ⅲ.conclusion(결론)
초코파이 동양제과 제과산업 브랜드마케팅 경영
이러한 국내 판매의 지속적 하락세로 인해 동양제과는 10여년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공략을 시작했다. china(중국) 파이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china(중국) 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초코파이의 위상을 말해주는 통계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시장 점유율은 높지 않은 실정이다.
1) 동양제과 기업introduction
설명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경영strategy 및 해외시장 성공마케팅 strategy分析
4) 해외시장에 대한 적극적 marketing 개시
Ⅱ.본론
안광호 외, strategy적 브랜드관리 theory(이론)과 응용(2판), 학현사, 2003
3) 초코파이의 성장과정
www.chinakorea.co.kr www.china.com
김용준外. 현대마케팅론. 2003. 박영사
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Cause 분석
초코파이는 국내 제과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이다.
유필화, 가격정책론, 박영사, 1998
3)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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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통계연감. 2002. China통계출판사
www.worldbank.org www.kotis.or.kr
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戰略)
안광호 외, 마케팅조사원론(제3판), 경문사, 2002
www.seri.org www.lgeri.com (경영)
2) 초코파이의 탄생
잭트라우스 외, 포지셔닝, 을유文化(culture) 사, 2002
Ⅰ.서론
순서
오리온 초코파이는 china(중국) 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참고 및 사이트
초코파이의 성공은 marketing 의 성공이기도 하다. 또한 전국을 돌며 무료 시식회를 열고 톈안먼(天安門) 광장에 1년치 홍보비를 쏟아부어 대형 입간판을 설치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china(중국) 으로 수출하면서 기존의 파란색 포장지를 china(중국) 인이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바꾸고, 이름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라는 china(중국) 식으로 바꿨다. 실패의 경험과 다양한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인해 최근에는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아 대표적인 instance(사례)가 china(중국) 이라고 할 수 있다아
김용준. China소비자와 China시장. 2002. 박영사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theory(이론)과 사례(instance). 형설출판사
채서일 외, 통계分析(spss win을 이용한), 학현사, 2002





2) 베트남 시장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1995년 12월 허베이(河北)성에 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면서 china(중국) 대륙에 본격 상륙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china(중국) 에서 모두 25억개가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