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0:21
본문
Download :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pptx
광고속의 음악과 원곡의 느낌과 분위기가 비슷해 클래식에 생소한 대중들은 광고를 통해 쉽게 클래식을 접할 수있게 만든다.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속 클래식음악






광고,속,클래식음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pptx( 69 )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레포트/경영경제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순서
_SLIDE_1_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_SLIDE_2_
목차
클래식 이란
클래식의 由來
광고 속의 클래식 음악
_SLIDE_3_
클래식 음악
음악적으로 하나의 모범으로서 영원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음악,
순수 예술음악 가운데 그 작품성이 우수하고 빼어난 작품
바로크와 낭만파 시대 사이의 음악을 고전파 음악
(Classic Music)
_SLIDE_4_
2. 클래식의 由來
대체로 18C 중엽~ 19C 초엽에 걸쳐 주로 빈을 중심으로 융성하였던 `빈 고전파` 음악을 가르킴.
새로운 계층, 중산층 - 새로운 음악 양식의 등장
고전파 음악가 -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_SLIDE_5_
빗방울편 - 드뷔시 `달빛,clair de lune`
빗방울이 맺힌 것을 감성적으로 풀어 낸 광고로서,
자동차의 썬루프를 단순히 햇빛을 보기 위한 용도가 아닌 다른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다
자동차에 감성을 더하다`라는 말을 내세워서 대체적으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고요하거나 웅장한 등의 감성을 자극 할 만한 클래식 음악을 대체적으로 사용
현대자동차
단풍편- 헨델(G.F.handel)의 오페라 세르세(Serese)
자동차의 스피커 소리를 강조하고자 하고 장엄한 분위기의 헨델의 `라르고`는 품위있는 느낌을 준다.
현대카드
베토벤 9번 교향곡 합창의 4악장
흐름을 잘 살린 화면 구성을 하여 음악의 청각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음악의 흐름을 잘 살린 화면 구성을 통한 시각적인 요소 까지 잘 표현 함으로써,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skip)
설명
다.
3. 광고 속의 클래식음악 (1/3)
_SLIDE_6_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7번 레닌 그라드 4악장을 편곡한 Peter Fox의 Alles neu
강렬하고 비트있는 이 음악은 대중들로 하여금 광고 자체를 주목을 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