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기말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7:16본문
Download : 20112기말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pdf
제1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의 이해 1. lifelong education 의 관념ㆍ속성 (1) 관념 ① 학자들에 따른 정이 - 랑그랑: lifelong education 은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원리(수직적으로 인간의 발단단계에 따른 교육을 통합하는 원리, 수평적으로 가정교육ㆍ학교교육ㆍ사회교육을 통합하는 원리) - 데이브: 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해 개인적, 사회적, 직업적 발달을 성취하는 과정으로 모든 형식적, 비형식적, 무형식적 교육 포함 ② lifelong education 법 제2조 1항 - 학교의 비정규교육과정을 lifelong education 에 포함시키는 여지 마련 - lifelong education 의 하위범위에 포함되는 활동들을 구체적 명시 - lifelong education 의 대상에 모든 국민이 포함됨을 분명히 함 - lifelong education 이 공교육체제에 포함됨을 밝힘 - 모든 국민들이 평생에 걸친 교육기회를 보장하여 개인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조직적인 활동 (2) lifelong education 관념의 속성 ① 다양한 장소에서 실시되는 조직적인 교육활동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기말시험,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기출
Download : 20112기말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pdf( 83 )
순서
제1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제2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론 제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 제9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Ⅰ) 제10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Ⅱ) 제11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Ⅰ) 제12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Ⅱ) 제13장 프로그램 개발자의 역할과 자세 제1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동향과 과제 제15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2011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기말시험 the gist체크
제1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의 이해 제2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理論 제3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접근방법 제9장 대상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Ⅰ) 제10장 대상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Ⅱ) 제11장 내용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Ⅰ) 제12장 내용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Ⅱ) 제13장 program 개발자의 역할과 자세 제14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동향과 해결해야할문제 제15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 실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