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9:43본문
Download :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hwp
그러나 길게 보았을 때, 우리는 이러한 재료들의 매력에도 불구하고, 프로페셔널한 것이든, 아니면 아예 아마추어적 인 것이든 간에 셰익스피어 극작품들…(투비컨티뉴드 )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텍스트를넘어선통합적 ,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희곡이란 공연문학의 特性(특성)에 낯설어 하던 학생들의 제한된 상상력과 이해력은 텍스트와 더불어 각종 매체를 이용하는 교수의 노력에 의해 분명 좀 더 용이하게 확장되고 향상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얻어진 셰익스피어 극작품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흡수는 그들이 어설프게나마 스스로 무대화해 볼 때 더욱 분명하게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또 공연실습이란 것도 사전에 각종 매체를 통한 시청각적 교육이 이루어졌을 때 훨씬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다
필자는 셰익스피어를 가르치면서 앞에서 논의된 방법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 하면서도 결국에는 가장 흥미있어 하고 보람있어 하는 것이 바로 지금 언급하고자 하는 공연실습이다.
순서
텍스트를넘어선통합적
Download :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hwp( 38 )
텍스트를 넘어선 통합적 셰익스피어 교육방법론 연구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다. 샤론 비일러 교수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셰익스피어 교수방법을 紹介하면서도 결국엔 그 어떤 매체도 아마추어적 일지라도 실제 공연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셰익스피어 교육에 있어서 실제 공연의 중요성을 인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