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wri.kr 중소기업의 국제화책략(수출책략, 기술이전책략, 해외투자책략) > gfwri8 | gfwri.kr report

중소기업의 국제화책략(수출책략, 기술이전책략, 해외투자책략) > gfwri8

본문 바로가기

gfwr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소기업의 국제화책략(수출책략, 기술이전책략, 해외투자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6:30

본문




Download : 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수출전략, 기술이전전략, 해외투자전략).hwp





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간접수출과 직접수출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중소기업들은 계약수출방식으로 해외시장에의 진출을 꾀하기도 한다.
중소기업의 국제화책략(수출책략, 기술이전책략, 해외투자책략)


중소기업,국제화전략,수출전략,기술이전전략,해외투자전략,경영경제,레포트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1.gif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2.gif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3.gif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4.gif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5.gif 중소기업의%20국제화전략(수출전략,%20기술이전전략,%20해외투자전략)_hwp_06.gif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수출戰略, 기술이전戰略, 해외투자戰略)
목차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

Ⅰ. 수출戰略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3. 계약수출

Ⅱ. 기술이전戰略

1. 라이센싱계약
2. 경영관리계약
3. 기타의 기술이전戰略
1) 프랜차이징
2) 프랜트수출

Ⅲ. 해외투자戰略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 시장의 확보
2) 노동력의 확보
3) 자원의 안정적 확보
4) 기술의 확보 및 축적
2.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1) 합작투자
2) 단독투자
3. 해외직접투자의 과정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

1. 수출戰略

기업이 해외시장진출을 통해 국제화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전통적인 戰略대안은 바로 수출이다. 수출(export)이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이 기업국제화의 가장 기본적인 戰略이 되는 이유는 대부분의 기업이 처음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고...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수출戰略, 기술이전戰略, 해외투자戰略)


목차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

Ⅰ. 수출戰略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3. 계약수출

Ⅱ. 기술이전戰略

1. 라이센싱계약
2. 경영관리계약
3. 기타의 기술이전戰略
1) 프랜차이징
2) 프랜트수출

Ⅲ. 해외투자戰略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 시장의 확보
2) 노동력의 확보
3) 자원의 안정적 확보
4) 기술의 확보 및 축적
2.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1) 합작투자
2) 단독투자
3. 해외직접투자의 과정
중소기업의 국제화戰略

1. 수출戰略

기업이 해외시장진출을 통해 국제화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전통적인 戰略대안은 바로 수출이다.

1) 간접수출

간접수출은 기업이 자사의 제품을 수출업자나 수출대리인 등과 …(skip)
중소기업의 국제화책략(수출책략, 기술이전책략, 해외투자책략)


설명
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수출전략, 기술이전전략, 해외투자전략) , 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수출전략, 기술이전전략, 해외투자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중소기업 국제화전략 수출전략 기술이전전략 해외투자전략

순서

Download : 중소기업의 국제화전략(수출전략, 기술이전전략, 해외투자전략).hwp( 79 )



레포트/경영경제

다. 수출(export)이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이 기업국제화의 가장 기본적인 戰略이 되는 이유는 대부분의 기업이 처음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고, 다른 戰略을 추진하는 경우에도 수출戰略을 동시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데 기업이 수출戰略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제품의 `수출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수출경쟁력이란 수출하려는 제품이 해외시장에서 다른 경쟁국의 제품에 비해 얼마나 잘 팔리는가를 가리키는 말로서, 여기에서는 `가격경쟁력`과 `비가격 경쟁력`이 있다 전자는 제품의 질이 동일하다고 할 경우 해당 제품의 `가격`이 다른 경쟁제품에 비해 어느 정도 낮은가 하는 것을 말하며, 후자는 가격 이외의 조건, 즉 제품의 디자인, 규격, 애프터서비스 등의 조건을 일컫는다. 따라서 이 data(資料)에서는 이것을 수출戰略의 하나로 다루고자 한다.
Total 6,6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fwri.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fwri.kr All rights reserved.